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[엑셀]특수문자 표 찾기

엑셀 작업을 하다가 특수문자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가 생깁니다. 보통 한글 자음을 누르고 키보드에 있는 [한자]키를 누르면 특수문자가 나와서 고르면 되지만 잘 사용하지 않는 특수문자를 찾아야 할 때는 특수문자표를 보면서 선택하는 것이 시간이 훨씬 절약됩니다. 자주 사용하는 특수문자의 경우는 어떤 자음인지 기억해두면 엑셀작업하는데 시간을 줄일 수 있습니다. 별로 사용하지 않는 특수문자를 사용할 때 어떻게 빨리 찾을지 방법을 알아 보도록하겠습니다.


엑셀에서 특수 문자를 입력하는 3가지 방법 

첫 번째 방법 

1.엑셀 화면 위에 보면 [파일][홈][삽입]...[도움말]이 있습니다. 여기서 [삽입]을 마우스로 [클릭]해 줍니다. 


2.[삽입]에서 보면 화면 위쪽에서 오른쪽에 [기호]를 마우스로 [클릭]해 줍니다. 


3.기호와 특수문자표가 그럼 나타납니다. 여기서 원하는 특수문자를 선택하고 [삽입(I)]를 마우스로 [클릭]합니다.입력하고 싶은 특수문자를 입력하게 됩니다.

 


두번 째 방법

1.키보드에 단축키를 이용한다. [Alt]를 누른 상태에서 [N]키를 누르고 [U]를 누릅니다.

[Alt]+[N]+[U] 를 순서대로 입력합니다.

2.첫 번째 방법과 같이 같은 특수문자의 표가 나타납니다. 특수문자를 자주 사용하는 분이라면 키보드 단축키를 외우두시길 바랍니다. 

 


세번 째 방법 : [자음]+[한자] 키보드를 입력해서 특수문자를 입력한다. 

1.키보드 자음ㄱ,ㄴ,ㄷ,ㄹ,등등 +한자키를 누르면 특수문자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. 내가 쓰는 특수문자가 어디에 위치해 있는 지 알때, 혹은 자주 쓰는 것을 기억해두면 좋습니다.

 

예를 들면 키보드[ㅅ]을 누르고 [한자]키를 누르면  1.㉠ 아래의 화면 처럼 나옵니다. 여기서 원하는 특수문자를 마우스로 클릭하거나 키보드에 있는  ↓↑ 이용해서 선택해서 입력하는 방법. 그리고 숫자입력해서 입력하는 방법이 있습니다.


특수문자 입력 방법 3가지 

1.[자음]+[한자]

2. [삽입]-[기호]를 클릭해서 찾는다.   

3. 단축키를 이용해서 찾는다.